초대형 지식산업센터···평택 오션센트럴비즈 분양

 

지하 2층~지상 40층 연면적 약 24만㎡ 63빌딩 규모

랜드마크 지산센터···뛰어난 입지·개발 수혜지로 주목

 

 

분양 중인 평택 오션센트럴비즈 조감도.(사진=골드랜드제이앤제이)

분양 중인 평택 오션센트럴비즈 조감도.(사진=골드랜드제이앤제이)

 

 

[스마트에프엔=배민구 기자] 골드랜드제이앤제이가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(포승2일반산단)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‘평택 오션센트럴비즈’를 분양한다.


단지는 지하 2층~지상 40층, 연면적 약 24만㎡ 규모로 지어지며 1군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. 지난 5월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‘세계 최대 규모 항만 복합지원시설’로 인증을 받았으며 초고층 지식산업센터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.

 

초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 수가 많은 만큼 비즈니스 인프라를 형성하고 공유하는 등 기업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. 특히 상업시설, 편의 및 휴게공간 등 다양한 지원시설도 갖추고 있어 양질의 근무환경을 찾는 CEO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평가다.
 

 

평택 오션센트럴비즈는 제조형, 스마트형, 업무형 등 각각의 업무유형에 맞춘 사무공간을 갖춰 다양한 기업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. 지하 1층~지상 4층에는 제조형 공장이, 지상 5층~39층에는 섹션형과 스마트 공장이 들어선다.

평택 오션센트럴비즈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.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는 건물 외부에서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하지 않고 내부로 화물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다. 여기에 사무실 앞까지 주차가 가능해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하역시간을 단축시키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동시에 적용된다. 또한 최고 6.9m 층고로 설계해 기존 지식산업센터 대비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까지 높였다.

이 외에도 사물인터넷(IoT) 오피스 시스템을 제공해 근무자의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 기업체의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.

평택 오션센트럴비즈는 대규모로 지어지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.

단지 내에는 공용회의실, 중앙수변공원 등을 비롯해 지상 5층에는 잔디광장과, 야외 농구코트, 풋살장 등 체육시설이 마련된다. 지상 6층부터 11층까지는 각 층별 테라스정원이 조성되며 특히 40층에는 서해바다, 서해대교 평택항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되는 등 쾌적한 업무환경과 휴게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.

지하 1층~지상 2층에는 워터갤러리, 힐링포레스트, 선큰가든 등 다양한 휴식공간과 연계된 원스톱 스트리트몰로 조성돼 입주사들의 업무효율 및 편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힐링스폿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.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 기업을 중심으로 약 2만5000명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인근 산업단지 종사자 등 배후수요도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는다.

입지도 좋다. 평택 오션센트럴비즈가 위치한 포승2지구는 평택포승 BIX 및 평택항만배후단지, 평택자동차클러스터 개발 등에 따른 최대 수혜지로도 주목받고 있다. 이 외에도 평택시는 최근 2035 평택시 기본계획을 통해 서부권인 포승, 안중, 현덕을 부도심으로 묶어 국제 핵심 물류, 제조 기반, 항만, 관광 및 휴양 기능을 부여해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.

한편, 평택 오션센트럴비즈의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마련됐다.


 

<저작권자 © 스마트에프엔>

이 게시물을

공유하기

번호
제목
작성자
날짜
조회 수